오늘은 손흥민 선수와 절친한 사이인 토트넘의 델레 알리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 프로필

 

 

생년월일 : 1996년 4월 11일

 

신체 : 188cm , 81kg

 

국적 : 잉글랜드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 중앙 미드필더

 

 

 

 

 

 

# 델레 알리의 어린시절

 

 

델레 알리는 나이지리아의 석유 사장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집안 사정으로 어머니 손에서 자라게 된다. 알리가 점점 나이를 먹으면서 축구도 시작하지만, 동네 건달들과 연결되고 어머니는 알코올 중독에 빠지게 되었다. 그래서 사회복지국은 13세가 된 알리를 어머니로부터 격리하고, 알리와 같이 축구 아카데미에 있던 친구이자 유복하고 화목한 해리 힉포드의 가정에 위탁을 맡기게 되어 같이 살게 되었다.

 

 

 

 

 

 

# 델레 알리의 HISTORY     -TEAM-

 

 

MK 던스 FC

 

 

 

알리는 11살이 되던 해에 고향팀 MK 돈스 유스에 들어가 활동하게 되었으며 16살의 나이로 FA컵 1군 데뷔를 하게 되며 축구선수의 길을 걷게 된다.

 

 

2013-2014 시즌  정식으로 1군에 데뷔했고 자주 경기에 나오겠된다. 준수한 활약을 보여 리버풀, 토트넘 등 많은 팀들이 관심을 보인다.

 

2014-2015 시즌 베스트 멤버로 자리를 잡았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4:0으로 이긴 경기에서 활약해 토트넘에 눈에 띄어 500만 파운드에 이적을 결심한다.

 

 

 

 

토트넘 핫스퍼 FC

 

 

2015-2016 시즌 팀의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받던 유망주 알리는 자신의 기대에 부흥한다. 골이면 골 어시면 어시 팀에서 필수적인 존재가 된다. 특히 케인을 잘 받쳐주는 역할을 훌륭히 해냈다. 자신의 몸값도 두배로 올리며 데뷔를 성공적으로 했다. 

 

 

2016-2017 시즌 주전으로 자리 잡은 알리는 득점력이 전 시즌보다 향상되었다.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또한 보여줬다. 첫 챔피언스리그에 나가 첫 골을 넣었지만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 다행히 유로파리그에는 나갈 수 있었는데 퇴장으로 팀의 패배에 일조했다. 하지만 리그에서의 꾸준한 좋은 성적으로 레알 마드리드에서 이적제안이 올 정도였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2017-2018 시즌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을 했다. 전 시즌이 득점력이 올랐다면 이번 시즌은  득점력과 함께 어시 능력이 상당히 발달했다. 또 챔피언스리그에서 홈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이기는데 크게 기여했다. 홈에서 스페인 팀과 경기하면 징크스를 깼고 레알 마드리드를 5년 만에 이기는 중요한 경기였다. 아쉽게 16강에서 떨어졌지만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자신의 커리어 하이로 시즌을 마쳤다.

 

 

2018-2019 시즌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다 시즌 중 종종 부상으로 컨디션 저하로 토트넘 입단 처음으로 커리어 로우 시즈를 보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토트넘이 결승전에 올라가는 데 주요 선수였고 좋은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다. 조금은 주춤한 성적으로 시즌을 종료했다.

 

 

2019-2020 시즌  눈에 띄게 낮아진 토트넘의 경기력을 일으키지 못했다. 손흥민, 케인 등 주요 선수가 빠지고 홀로 남아 토트넘의 승리를 위해 노력했지만 결과는 처참했다. 코로나로 잠시 중단된 상황 토트넘의 주요 선수들과 좋은 컨디션으로 돌아왔으면 한다.

 

 

 

 

 

 

# 델레 알리의 HISTORY     -국가대표-

 

 

 

 

 

 2015년 10월 1일, 에스토니아와 리투아니아와의 유로 예선전을 위한 국가대표  명단에 소집되었다. 10월 9일 교체출전으로 국가대표 데뷔를 한다.

 

 

UEFA 유로

 

 

UEFA 유로 2016의 국가대표 명단에 소집되었으나 16강  아이슬란드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지 못한다. 2020 유로 명단에는 같은 포지션 선수들에게 밀려 소집되지 못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종명단에 포함이 된다.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였고 8강전에는 1골을 넣어 잉글랜드가 4강을 올라가는 데  일조했다. 하지만 4강전에 라키티치에게 쓸데없는 시비를 걸어지고 있는 상황에 추가시간을 날리게 하는 원인이 되었고 크게 활약한 것 없이 패배했다. 3,4위전에는 선발 출전을 하지 못하고 6분가량 뛰고 팀은 패배했다.

 

 

 

 

 

델레 알리의 CHARACTER

 

 

 

 

델레 알리는 유명 골 세리머니(인싸 세리머니로 잘 알려진)를 유행시킨 장본인이다. 손흥민과의 세리머니로도 유명한 델레 알리는 경기장에서 재치 있는 축구 센스로 팬들을 모았다. 하지만 델레 알리는 얼마 전 코로나 19로 조심하라는 경고를 무시한 채 여자 친구와 클럽에서 파티를 벌여 뉴스에 나왔다. 또한 코로나 19가 유행하는 요즘 동양인을 확대하는 비디오를 올려 세계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았다. 좋아하는 선수지만 이런 모습들은 질타받아 마땅한 행동이었다. 조금 더 축구실력뿐만 아니라 인성적인 부분도 같이 성장하여 경기장에서 건강하게 만났으면 한다. 

 

 

 

 

 

 

여기까지가 델레 알리 선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