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름 : 네이마르 다 시우바 산투스 주니오르

 

출생 : 1992.02.05

 

신체 : 175cm , 68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공격 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국적 : 브라질

 

클럽 : 산투스 FC (2009~2013)
          FC 바르셀로나 (2013~2017)
         파리 생제르맹 FC (2017~ )

 

 

 

 

 

#   네이마르의 어린시절

 

 

 

브라질의 상파울루에서 태어난 네이마르는 빈민가 출신이었다. 무명 축구선수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축구를 시작한다. 11살의 나이로 호비뉴, 펠레 등으로 유명한 산투스 FC 유스로 입단하게 된다. 엄청난 재능으로 16살의 나이로 프로 클럽에 들어가게 되면서 축구 선수의 길을 걷게 된다.

 

 

 

#    네이마르의 HISTORY   -TEAM-

 

 

산투스 FC

 

 

 

 

어린 나이로 프로 무대에 데뷔한 네이마르는 출중한 축구 능력으로 2009년에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 많은 빅클럽팀에서 이적 제안이 왔지만 클럽팀의 만류와 브라질의 축구스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13년까지 산투스에 머무른다. 이것이 네이마르에게 이득이 되었다. 이유는 브라질 축구스타들은 멘털이 약해 몰락한 스타들이 많기에 브라질에서 머무르면서 어머니와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을 받아 멘탈이 많이 성숙해지고 바르셀로나로 이적 가게 된다.

 

 

 

 

 

FC 바르셀로나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13-14 시즌 바르셀로나로 온 첫 시즌 메시를 도와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에 적응을 해나간 시즌이었다. 특별한 일 없이 시즌을 마무리했다.

 

 

14-15 시즌 네이마르의 진가가 나타나기 시작한 시즌이다. 바르셀로나 최강의 공격라인 MSN이 탄생했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으로 메시와 호날두 두 명의 선수와 공동 최다 득점자에 올랐다. 바르셀로나가 트레블을 달성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15-16 시즌 2015년 발롱도르에서 3위를 차지했다. 네이마르의 폼을 보면 계속해서 성장하기에 큰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후반기에는 전처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시즌을 마무리했다.

 

 

16-17 시즌 체력적인 문제와 부딪혀 폼이 떨어졌다. 그래도 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즌을 마무리했고 파리 생제르망으로 떠나게 된다.

 

 

 

 

 

파리 셍제르망

 

 

 

17-18 시즌 리그 , 컵 , 대회 가리지 않고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첫 시즌을 보내지만 팀 내 선수들과의 불화설과 파리 생활이 불편하다는 이야기도 나왔다는 기사가 나와 이적설이 돌았지만 네이마르가 직접 파리의 생활이 좋다고 하여 이런 루머들을 종결시켰다.

 

 

18-19 시즌 장기 부상으로 네이마르는 자신의 역할을 하지 못해 주었고 바르셀로나로 다시 이적을 고려한다는 파리 생제르망의 입장을 밝히고 시즌이 끝났다.

 

 

19-20 시즌 네이마르가 바르샤의 복귀가 확실해질 때쯤 이적시장이 닫혀 파리 생제르망에 남아있게 된다. 파리 셍제르망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바르샤에 복귀 확률이 높아지기에 네이마르에게 중요한 시즌이 될 것이다.

 

 

 

 

#    네이마르의 HISTORY   -국가대표-

 

 

 

 

 

 

2012 런던 올림픽

 

 

네이마르는 런던 올림픽에 참여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빅클럽들의 이적 제안을 받게 된다. 아쉽게 은메달로 그쳤지만 전세계의 관심을 받게된다.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브라질

 

 

좋은 멤버들과 좋은 케미로 브라질을 우승으로 이끌고 대회 MVP에 선정된다. 유망주에 그치지 않은 실력을 전 세계에 인정받았다.

 

 

 

2014 브라질 월드컵

 

 

 

브라질을 이끌며 우승을 향해 달려가다가 8강에서 콜롬비아를 만나게 된다. 팀은 이겼지만 자신의 허리 부상으로 인해 더 이상 경기를 하지 못하고 월드컵을 끝내게 된다.

 

 

 

 

2015 코파 아메리카 칠레 

 

 

 

예선 첫 경기 승리에 기여했지만 다음 경기에 콜롬비아를 만나 박치기를 하여서 퇴장에 6경기 출전 금지로 더 이상 출전하지 못하게 된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와일드카드로 선정된 네이마르는 브라질을 이끌게 된다. 결승전 독일을 만나 마지막 승부차기 멤버로 골을 성공시키며 브라질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걸게 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좋은 구성원으로 우승후보로 점쳐진 브라질은 훌륭한 경기를 보여줬다. 네이마르의 활약은 독보적이었다. 하지만 벨기에를 만나 8강에서 떨어지게 된다.

 

 

 

 

 

 

 

 

 

#    네이마르의  COMMENT

 

 

 

 

 

폭발적인 스피드와 화려한 드리블을 주특기로 축구의 정점에 있는 선수이다. 놀라운 기술을 보유하여 팬들을 환호하게 하는 네이마르는 뛰어난 실력을 가졌지만 축구장에서는 밉상 캐릭터를 보여준다. 이런 밉상짓 좀 줄였으면 더 완벽한 선수가 될 것 같다. 요즘 네이마르는 이적설로 핫한데 좋은 결정을 해서 후회하는 선택으로 어느 팀을 가든 꾸준하게 멋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자기 관리를 잘해서 특유의 현란한 드리블도 오래오래 보여줬으면 한다.

 

 

 

 

 

 

 

 

 

 

오늘은 네이마르 선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