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 프로필

 

 

 

 

이름 : 가레스 베일

 

출생 : 1989년 7월 16일

 

신체 : 185cm , 82kg

 

포지션 : 윙어 , 스트라이커

 

국적 : 웨일스

 

 

 

 

 


 

 

 

 

 

 

 

 

 

 

 

      • 가레스 베일의 축구 HISTORY   -TEAM-

사우스햄튼 FC

 

 

 

베일은 2006년 4월 17일에 16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데뷔전을 치르면서 축구 선수의 길을 걷게 된다.

 

05-06시즌 2경기밖에 뛰지못하고 시즌을 마무리한다.

 

 

06-07시즌 어린 나이로 왼쪽 수비수로 데뷔한 베일은 유망주로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필요할 때 골까지 넣어주는 베일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으며 성장하게 된다. 

 

 

 

 

 

 

토트넘 핫스퍼 FC

 

 

 

07-08시즌 만 18세의 어린 나이인 베일은 토트넘에서 2 경기만에 골을 기록해 많은 축구팬들을 놀라게 하였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다 12월 부상으로 시즌 아웃을 하게 된다.

 

 

08-09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이영표의 3번을 받아 주전으로 자리 잡나 했지만 수비력 문제로 밀려난다. 그래도 베일은 30경기를 뛰게 되는데 베일이 출장한 경기 24경기가 전부 무승이어서 베필 패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된다.

 

 

09-10 시즌 부상으로 인해 2개월 결장을 하고 나오게 되었는데 여전히 주전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출전 여부가 달린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여 감독에게 신임을 에 보답하였다.

 

 

10-11 시즌 이때부터 베일의 결정력이 빛나기 시작했다. 인테르의 마이콩을 베일 주특기 치달로 탈탈 털어 세계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이 경기로 베일의 주가가 상승하였고 정상급 윙어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11-12 시즌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었고 전 시즌보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베일의 이런 노력에도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하게 된다. 

 

 

12-13 시즌 성장이 끝난 베일은 등번호를 11번을 달고 훨훨 날게 된다. EPL에서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어 최정상급 선수로 인정받게 된다. 26골 14 어시스트로 엄청난 활약으로 시즌을 마무리하고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을 가게 된다.

 

 

 

 

 

레알 마드리드 FC

 

 

 

 

13-14 시즌 초반 몸상태가 좋지 못해 이적료에 비해 실망스러운 부분을 보여주었지만 몸상태가 돌아오자 레알의 핵심 선수가 되었고 특히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보여준 치달은 오래오래 회자될 정도였다. 22골 16 도움으로 첫 시즌임에도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14-15 시즌 전 시즌에 비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후반기에는 부상으로 인해 시즌 아웃이 되었고 호날두와의 불화설까지 베일에게는 좋지 못한 시즌이었다.

 

 

15-16 시즌 부상으로부터 돌아온 베일은 자신의 기량을 찾고 주전으로써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비록 골은 없지만 좋은 모습으로 우승에 기여한다.

 

 

16-17 시즌 여전히 부상으로 고통받았고 폼도 역시 떨어졌다. 레알 마드리드 체제와 맞지 않아 이스코에게 주전 자리를 내주었고 이렇다 한 활약 없이 시즌을 마무리한다.

 

 

17-18 시즌 계속되는 부진으로 실망을 주게 된 베일은 이번 시즌도 부상에 시달리기도 했지만 전 시즌보다 훨씬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었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베일의 인생 경기라고 해도 무방 할 만큼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와의 관계가 악화되었고 이적설도 돌게 되었다.

 

 

18-19 시즌 호날두가 떠난 레알 마드리드에 잔류하게 되었고 레알 마드리드의 에이스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했지만 무기력한 모습을 자주 보였고 레알에서는 베일을 방출한다는 기사가 나기도 했다. 베일은 계약기간인 2022년까지 나갈 마음이 없다고 밝혔다.

 

 

19-20 시즌 베일은 여전히 지단 감독과 레알 마드리드와 사이가 원만하지 않았고 또한 활약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지 못했다.

 

 

 


 

 

 

 

 

 

 

 

 

 

      • 가레스 베일의 축구 HISTORY   -국가대표-

 

 

 

유로 2016

 

 

램지와 함께 웨일스를 승리로 이끄는 핵심 멤버였고 팀을 4강까지 올려놓게 된다. 엄청난 활동량으로 볼 배급, 득점, 수비 가담까지 많은 역할을 수행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2,3경기 모두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4경기 때 부상으로 뛰지 못해 웨일스는 3위로 탈락하게 된다.

 

 

 

 

 

 

2018 차이나컵

 

 

웨일스, 체코, 우루과이, 중국이 참여한 대회였고 별다른 활약 없이 우루과이에게 우승을 내주게 된다.

 

 

 

 

 

 

유로 2020

 

 

웨일스를 2 연속 본선 진출에 많은 부분을 기여하였고 팀에서의 부진이 국가대표 경기로 이어지지 않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 가레스 베일 선수 COMMENT

베일은 빠른 스프린트로 돌파, 그 이후에 크로스, 패스, 슛 이런 패턴을 잘하는 선수인데 처음 수비수로 데뷔하였지만 공격수로 포지션을 바꾼 후 정상급 선수로 거듭나게 된다. 특히 치달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빠른 속도가 베일은 주 장점이다. 또한 프리킥 능력도 일품인 선수다.

 

이렇게 베일의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있는데 가장 큰 단점은 유리몸이라는 점이다. 엄청난 유리몸으로 부상을 안 당한 시즌을 찾기 힘들 정도다. 또 공격 패턴이 단순한 편이라는 지적도 있다. 하지만 부상 없이 폼이 올라온 베일을 막을 선수가 거의 없을 정도로 파괴력이 있는 선수이다.

 

요즘 레알과의 관계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는 베일인데 이 힘든 시기를 극복해서 베일 특유의 치달을 보여줬으면 한다. 팬들을 충격 먹게 한 바로 그 모습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가레스 베일 선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축구 기본 포지션 (공격수편)

중앙 공격수 중앙 공격수 영어로는 센터 포워드라고 한다. 공격수라 해서 골만 넣는 것이 아니라 공격 모두를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중앙 공격수는 여러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먼저 골 사냥꾼이라고 불리는 포처..

baek890.tistory.com

 

 

실용주의전술의 끝판왕 , 주제 무리뉴

# 프로필 이름 : 주제 무리뉴 출생 : 1963년 1월 26일 경력 : 스포르팅 CP (1992~1993 / 수석코치) FC 포르투 (1993~1996 / 수석코치) FC 바르셀로나 (1996~2000 / 수석코치) SL 벤피카 (2000) UD 레이리아 (2001..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