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신세계 목표주가를 38만7833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지난 13일 종가가 27만1500원인 걸 감안하면 42%이나 더 높은 수준입니다.

목표주가를 높게 잡은 이유는 실적상향때문인데 2분기 신세계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아래에서 신세계의 사업구조와 신세계 주가및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신세계 사업분석

 

 

 

 

 

 

 

 

신세계 백화점을 필두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및 도소매와 면제점, 아울렛이 주력 사업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워낙 유명하여 잘 알고 있을 것 같고 명품패션브랜드부터 명품화장품까지 제조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면제점은 국내 3대 면세점 안에 들 정도로 규모가 큰 사업이고 4개의 프리미엄 아울렛도 영업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9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백화점 2분기 매출은 4969억원이고 영업이익은 2분기 역대 최대 규모인 670억원에 달성한 덕분입니다.

자회사인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에프, 센트럴시티, 신세계까사의 실적 또한 크게 성장해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습니다.

 

 

 

 

 

 

 

 

 

 

 

 

신세계 주가 및 전망

 

 

 

 

 

 

 

 

 

신세계는 5월말 최고가 32만7500원을 찍고 크게 하락해 26만대와 28만원대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수혜주로 보복소비로 인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명품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실적 또한 상승한 점이 1분기에 신세계 주가 상승 요인었습니다.

매출과 이익이 1분기에 비해 밀리지 않는데 주가는 하락했기 때문에 지금 매수 타이밍이 괜찮아 보입니다.

 

 

 

 

신세계는 코로나 시기의 위기를 잘 견딘 기업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코로나 위기를 넘겼고 오프라인도 소홀해하지 않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신세계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이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지고 있는 점도 주목해야합니다.

 

 

 

 

3분기에 들어서 코로나로 인한 보복소비가 줄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업계 최초로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를 통해 면세점 사업을 온라인으로 확장시키고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오픈, 강남점 리뉴얼 등 오프라인 채널강화에 힘쓰는 등 차별화를 두는 경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점을 통해 신세계는 사업방향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현재 주가가 저평가 되있는 점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본인이 하는 것입니다. 제 글 참고해서 모두 성투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및 조회

얼마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을 선고받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익을 위한 선택이었다며 이해해달라고 말했습니다. 13kg이 빠져 야윈 모습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말을 남긴 채 바

baek890.tistory.com

 

 

 

중계형 ISA 계좌 비과세 혜택 총정리

ISA 계좌란 ISA계좌는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금융 상품을 투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계좌입니다. 2016년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초기에는 신탁형, 일임형이 있었습니다. ISA계좌가 인기가 많아진 이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