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를 인수해 ssg랜더스라는 구단을 만든 기업, 이마트

이마트는 한 번쯤은 다들 가봤을 국민 마트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24, 노브랜드까지 모두 이마트의 회사들인 거 알고 있었나요??

ssg닷컴 상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마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마트 업종 1위, 이마트

 

 

 

 

 

 

이마트는 신세계 그룹 소속의 유통업체로 처음에는 산하 브랜드로 시작했습니다.

1993년 11월 신세계가 국내 최초의 대형할인점으로 개점한 이마트 창동점을 시작으로 규모를 늘려갔습니다.

2011년 신세계의 대형마트 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돼 자회사도 아닌 완전히 별도 기업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대형할인매장인 이마트를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몰 이마트몰,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몰리스펫샵(애완 전문점), 분스(헬스&뷰티점) 등 각 분야의 전문점도 운영하는 중이고 이마트 24, 이마트 에브리데이같이 유통업계를 보다 세분화시키고 발전시켜 탄탄한 자회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실적은??

 

 

 

 

 

 

이번 이마트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6억 원으로 지난 3분기에 이어 분기 흑자에 성공했습니다. 

식료품 매출 상승과 자회사들의 고른 상승이 2분기 흑자를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뿐만 아니라 매출액, 당기 순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한 상황입니다.

 

 

이마트는 최근 3년간 꾸준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내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100%대를 유지하고 있고 유보율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재무는 무난한 상황입니다.

 

 

 

 

 

 

 

 

이베이 코리아에 이어서 스타벅스까지

 

 

 

 

 

 

올해 상반기 이베이 코리아의 인수가 치열했습니다. 

쟁쟁한 후보들을 넘어서 이마트가 이베이 코리아를 인수했습니다.

이마트의 온라인 몰이라고 볼 수 있는 ssg닷컴에 힘을 실기 위함입니다.

이베이 코리아까지 인수한 ssg 닷컴은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이마트는 이베이 코리아에 이어 스타벅스 코리아를 인수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율 50%를 인수하고 이어서 17.5%를 추가를 인수해 총 67.5%의 지분율을 이마트가 가지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의 선두주자 격인 스타벅스를 인수해 코로나 상황에도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마트 주가 분석 및 전망

 

 

 

 

 

이마트 주가는 올해 1월 최고가를 찍고 지금은 조금 하락해 17만 원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작년에 비해서 주가가 많이 올라온 상황이지만 그 이전에 30만 원대까지 상승한 과거가 있기 때문에 최고점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이마트 24라는 편의점을 운영하여 점포를 늘려가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라는 창고형 매장을 한국 업체 처음으로 들여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자회사들의 성장이 뒷받침돼주어 이마트 실적에 크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전통 강자인 이마트가 온라인까지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ssg닷컴의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중 이베이 코리아를 인수하여 온라인 강자로 성장 중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를 인수하는 등 브랜드 가치가 분명하고 수익성이 안정적인 기업을 차례로 인수하는 이마트의 횡보가 인상적이어서 관심을 두고 관찰 중입니다.

 

 

 

이마트는 우리나라 1등 마트, 자회사들의 꾸준한 성장, 온라인으로 사업 확장, 수익성 좋은 기업 공격적인 인수라는 장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사업 성공 여부 불확실, 코로나의 재확산이라는 우려도 잘 생각해보길 바랍니다.(저는 긍정적)

제 글 참고하셔서 본인이 책임질 수 있는 현명한 투자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신세계 주가 및 전망

1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신세계 목표주가를 38만7833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지난 13일 종가가 27만1500원인 걸 감안하면 42%이나 더 높은 수준입니다. 목표주가를 높게 잡은 이유는 실적상

baek890.tistory.com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바이러스가 길어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들을 독려하기 위해 다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현재 국민 몇퍼센트 비율로 줄지 말이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