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가 상장되고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공모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주목해야 할 공모주가 하나 있어 소개를 하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 공모주는 바로 친환경 사업을 주로 진행하는 일진 하이솔루스입니다.

규모도 꽤 크고 사업내용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공모주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라는 기업에 대한 정보, 청약 정보, 전망 등 청약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모두 준비했습니다.

 

 

 

 

 

 

 

 

 

일진 하이솔루스는 어떤 기업일까 ?? 

 

 

 

 

 

 

 

일진 하이솔루스는 1999년부터 시작된 기업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1년 일진 그룹에 인수되어 지금까지 일진 그룹의 자회사로 경영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을 강조하며 수소, 천연가스, 노후화 차량 미세먼지 감소등 환경오염에 경각심을 가지고 보완할 수 있는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차량과 천연가스 차량에 필요한 수소탱크와 천연가스 탱크를 제작 및 납품이 주요 사업이고 디젤 차량의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환경오염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걸러주는 필터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진 하이솔루스 청약은?? 

 

 

 

 

 

 

 

 

일진 하이솔루스 공모 주식수는 총 10,893,990으로 신주모집 : 7,262,660 주 (66.67%)입니다.

수요 예측은 이미 끝났고 아직 발표는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공모 청약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니 꼭 확인하세요!!!!! 

 

 

아래에는 증권사별 배급물량입니다.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가장 많고 현대차증권, 대신증권이 차례로 배정받았습니다.

경쟁률이 높다면 시간내에 취소하고 다시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도 기억하세요!!!

자신이 공모주를 위해 넣은 청약 증거금을 환불은 8월 27일에 진행됩니다. 

 

 

 

 

 

 

 

 

 

 

일진 하이솔루스 재무 분석

 

 

 

 

 

 

 

일진 하이솔루스의 재무를 보면 매우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2019년, 2020년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액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고 영업이익도 함께 증가해 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순이익까지 잘나와주기 때문에 회사규모와 실적 모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확실히 적어지고 100%이하까지 떨어져 안정적이고 유동비율까지 200%로 올라와 회사가 탄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진 하이솔루스 분석 및 투자 전망

 

 

 

일진하이솔루스는  지난 삼성중공업과 수소선박개발협약체결 이후 또 현대글로벌서비스와 손잡고 수소선박 개발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수소연료탱크 전량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현대 자동차가 세계적으로 수소차 판매율 1위이기에 이 체결은 엄청난 호재입니다.

 

 

 

굵직굵직한 기업들이 수소관련 사업을 할 때 일진 하이솔루스를 찾는 것을 보면 확실히 수소쪽에서는 우리나라 선두기업인 점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일진 하이솔루스의 사업 자체가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과 맞물려 주가 상승에도 큰 동력이 될 것입니다.

 

 

 

수소 시장은 앞으로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되고 있기에 장기적인 측면에서 일진 하이솔루스 투자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이처럼 매력적인 주식이기 때문에 아마 상장 직후 시세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단타로 매매하실 분들은 상장 직후 관심이 쏠릴 때 매도하시고 그게 아니고 장기매매하실 분들은 상장 직후 보다는 공모주 상장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주가가 하락한다면 그 때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아직까지 공모주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 이 흐름이 언제까지 갈지 지켜봐야합니다.

8월에 대형 공모주들이 많았기 때문에 인기가 이어진 부분도 있지만 주식투자 중 안정하다는 인식이 있어 사람들이 공모주 투자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일진하이솔루스의 성공 여부에 따라 공모주의 인기 흐름이 정해질 것 같기에 주목해야할 종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진하이솔루스에 투자를 안하시는 사람들도 주가를 관찰하면 이후 공모주 주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 글 참고해서 성공적인 투자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제네시스 GV60, G80으로 전기차 시장의 제왕이 될까?

제네시스 G80이 벤츠 E클래스를 넘어서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3월 3세대 신형 G80을 출시했습니다. 판매대수는 5만4946대로 전년보다 143% 폭증하여 벤츠 E클래스 판매대수인 3만3642를 넘어섰습니다.

baek890.tistory.com

 

 

이베이 코리아 품은 이마트 주가는???

sk와이번스를 인수해 ssg랜더스라는 구단을 만든 기업, 이마트 이마트는 한 번쯤은 다들 가봤을 국민 마트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24, 노브랜드까지 모두 이마트의 회사들인 거 알고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