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시장이 현재 폭락을 맞고 현재는 하락을 멈추고 반등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왜 코인 시장에 이런 폭락이 나왔고 앞으로의 코인 시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26500달러까지 하락

 

 

코인 시장의 대장인 비트코인이 기나긴 하락 끝에 26500달러까지 하락하고 반등을 하였습니다.

65000달러라는 최고점을 찍고 계속 하락세였지만 짧은 시간에 이렇게 크게 하락은 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하락장은 빠르게 하락했습니다.

 

코인 시장의 하락을 이끈 건 다름 아닌 테라 코인과 루나 코인이었습니다.

테라코인, 루나코인의 엄청난 하락세에 모든 코인 시장이 동반 하락했습니다.

 

 

테라 코인과 루나 코인

 

테라코인과 루나코인은 우리나라 사람인 권도형 ceo가 만든 테라폼랩스의 코인입니다.

테라코인은 1달러 가격으로 유지시켜 달러를 대체할 코인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테라코인을 사두면 연 20%의 이자를 배급하여 사람들을 모았습니다.

(한 때 코인 시총 8위까지 올라왔습니다.)

 

가격유지는 루나코인을 공급하여 그 돈으로 테라코인을 사거나 팔아서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테라코인이 1달러를 벗어나면서 신뢰를 잃자 걷잡을 수 없이 폭락했습니다.

 

 

 

 

테라코인이 폭락하자 루나코인을 발급하여 판매하는 전략으로 1달러를 유지하려 했지만 루나코인을 과도하게 발급하여 루나코인은 테라코인 보다 엄청난 큰 폭락이 나왔습니다.

권도형 ceo의 대처가 잘못되어 엄청난 피해를 본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루나코인은 99%이상 폭락하여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신뢰감이 있고 시총도 낮은 편이 아니였던 코인이었기 때문에 코인 시장 전체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테라코인과 루나코인 사건때문에 현재 코인 시장은 하락세를 겪고 있습니다.

 

 

루나 코인 폭락 해석 및 비트코인 전망

 

 

 

스테이블 코인이란 코인을 맡기고 이자를 챙기는 코인입니다.

테라코인 역시 스테이블 코인이었고요

이번 사건 이후 앞으로 스테이블 코인 투자가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스테이블 코인은 탈중앙화의 목적이 있습니다.

중앙 은행의 영향을 받지 않고 개인끼리 거래를 하자는 취지였는데,,,,

이번 루나 코인 폭락으로 탈중앙화에 도전하는 코인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도 함께 폭락했는데 제 생각은 비트코인은 반등이 올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하락에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뉴스가 아니었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항상 비트코인은 하락만 있지 않았습니다.

다만 지금은 하락장이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는 있지만 하락세는 거의 멈췄고 반등이 곧 올 것으로 봅니다.

 

 


이번 하락장은 어려웠던 것은 맞습니다.

손실 나신 분들도 많으 실 것 같은데 그럴 수록 멘탈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잠시 투자를 쉬어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