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한국 증시의 주인공은 HLB(에이치엘비)였습니다.

13일 에이치엘비의 큰 주가 상승 이후HLB(에이치엘비)와 HLB(에이치엘비) 자회사들이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HLB(에이치엘비)관련주 중 상한가를 달성한 HLB(에이치엘비) 글로벌, HLB(에이치엘비) 제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LB(에이치엘비) 글로벌, HLB(에이치엘비) 제약의 상승동력

 

 

HLB(에이치엘비) 글로벌은 화장품, 신약개발을 주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번 상승은 HLB(에이치엘비) 글로벌의 자체 호재로 인한 것이 아닌 HLB(에이치엘비)의 호재와 관련되어 상승한 것입니다.

 

 

HLB(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의 임상 호재로 인해 HLB(에이치엘비)가 시장의 관심을 받아 상승이 나왔습니다.

자연스럽게 HLB(에이치엘비)의 자회사인 HLB(에이치엘비) 글로벌 역시 상승이 나왔습니다.

또한 HLB(에이치엘비) 제약도 같은 이유로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HLB(에이치엘비)제약의 경우 상승세가 HLB(에이치엘비)관련주 중 가장 좋기 때문에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목이 같은 재료일 때 상승이 클 확률이 높기 때문에 HLB(에이치엘비)가 계속 큰 상승을 보여준다면 가장 높이 올라갈 종목으로 보입니다.

 

 

 

 

 

 

 

 

왜 HLB(에이치엘비)보다 더 큰 상승이??

 

 

 

 

 

정작 HLB(에이치엘비)는 오늘 14%의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것도 꽤나 큰 상승인데 HLB(에이치엘비)글로벌, HLB(에이치엘비)제약은 두배가 넘는 30%의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이유는 시가총액입니다.

HLB(에이치엘비) 제약은 이번 상승으로 인해 저점인 7800원에서 18300원이 되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4900억으로 상승 전 저점에서는 간단히 계산해서 2300억정도였습니다.

HLB(에이치엘비) 글로벌은 저점 6200원에서 9730원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4100억원 상승 전 저점에서는 2600억입니다.

 

HLB(에이치엘비)는 상승 전 시가총액이 약 3조로 현재는 5조 5천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은 주가를 움직이기 위해서 필요한 돈의 규모가 훨씬 큽니다.

보다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이 같은 재료여도 더 큰 상승, 더 큰 하락을 보여줍니다.

 

 

 

 

 

시가총액에 따른 매매법

 

 

 

같은 재료여도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이 큰 상승할 확률이 높다.

이 점을 매매에 이용하면 호재를 포착했을 때 무거운 종목보다 가벼운 종목을 사서 큰 상승을 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 역시 시가총액이 가벼운 종목이 훨씬 빠르고 강하게 하락합니다.

이 사실도 주의하여 매매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