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레알의 적극적인 이적 요청을 받고 있는 축구선수 몸값 1위 바로 킬리안 음바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름 : 킬리안 음바페

 

출생 : 1998년 12월 20일,프랑스

 

소속팀 : 파리 생제르맹 FC (FW 공격수)

 

신체 : 178cm, 73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연봉 : 1800만 유로(약 237억)

 

주급 : 32만 5천 파운드(약 4억 8천만 원)

 

 

 

 

 

 

 

음바페의 축구 HISTORY     -팀 PART-

 

 

국적이 카메룬인 아버지와 국적이 알제리인 어머니의 사이에서 태어난 음바페는 프랑스로 귀화해 티에리 앙리의 후계자, 메시와 호날두를 이은 차세대 슈퍼스타로 불리게 된다. AS봉디에서 축구를 시작한 음바페는 콩고 축구대표팀이었던 아버지와 핸드볼 선수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운동신경이 뛰어났고 특히 축구에 엄청난 재능을 보였다. 10년간 AS봉디에서 뛴 음바페는 AS모나코의 스카우터에 의해 AS모나코에 이적을 오게 되면서 프랑스에서 데뷔를 하게 된다.

 

 

 

 

 

 

2016-2017 시즌  음바페는 리그앙에서 자주 득점을 하여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첫 시즌에 리그앙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하고  리그 최연소 13골의 기록을 세워 엄청난 활약으로 모나코를 우승시킨다. 또 챔피언스리그에서 16강 맨시티전에서 골을 넣고 좋은 활약을 보여 전 세계를 주목시켰다. 이뿐만 아니라  토너먼트에서 멀티골을 넣은 최연소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서 골을 넣은 유일한 10대 등 리그, 대회를 가리지 않고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웠다. 또한 모나코 역대 최초로 4강 진출을 가능하게 한 주역이었다. 미친 활약을 한 이후 레알 마드리드 , 파리 생제르망 등 빅클럽들로부터 이적설이 돌았다.

 

 

 

파리 생제르망과 레알 마드리드 두 팀으로 좁혀졌을 때 레알이 포기하면서 음바페는 1억 8000만 유로 (2400억)을 받고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하게 된다.  

 

 

 

2017-2018 시즌  데뷔전에서 1골 1어시를 달성하고 최고의 데뷔전을 치렀다. 리그에서도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득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 결과 18세 나이로 발롱도르 7위에 올랐고. 2017 골든 보이에 선정됐다. 팀에 적응을 잘했고 좋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2018-2019 시즌  월드컵 이후 포텐이 터지기 시작했다. 리그에서 압도적인 득점력을 보여줬고 시즌 내내 에 꾸준히 골을 넣는 모습 또한 보여줘 팬들의 기대가 높아졌다. 시즌 중 어깨 부상으로 잠깐 쉬었지만 33골로 리그 득점왕자리를 얻었고 발롱도르 4 등위에 오르는 쾌거에 올랐다. 엄청난 성적으로 시즌을 잘 마무리했다. 

 

 

 

2019-2020 시즌 올해도 역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리그앙 가리지 않고 꾸준히 잘해주고 있다.

 

 

 

 

 

 

음바페의 축구 HISTORY      -국가대표 PART-

 

 

 

음바페는 아버지는 카메룬 국적 , 어머니는 알제리 국적이지만 프랑스로 귀화해 프랑스 국적을 가지고 경기를 치른다.

 

 

 

월드컵

 

음바페는 2017년 3월 25일 룩셈부르크전에 어린 나이로 국가대표 데뷔전을 치렀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종 명단에 들면서 전 세계에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첫 경기에 나선 음바페는 겉멋만 든 플레이라는 혹평을 받으며 비난을 받았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다음 경기부터는 좋은 활약을 보이고 팀의 주요 공격자원이 됐다. 팀의 승리를 도우며 팀에 녹아들었고 결국 프랑스가 우승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된다. 또 프랑스 역사상 최연소 득점자가 되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기대가 된다.

 

 

UEFA 네이션스리그, 유로

 

네이션스리그, 유로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많은 경기를 치르지 않아 커리어가 많지 않지만 2020 유로가 기대가 되는 선수다.

 

 

 

 

음바페의 ISSUE 

 

 

 

음바페는 매우 어린 나이에 리그 우승 , 월드컵 우승 등 많은 커리어를 얻은 선수이다. 이제 음바페는 차세대 슈퍼스타가 아니라 그냥 슈퍼스타이다. 그렇기에 요즘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거리이다. 음바페가 이 상황에서 파리 생제르망과 재계약을 하고 있지 않아 더욱 이적설이 불 켜졌다.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모습도 기대가 된다. 아직도 어린 나이길래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가 된다. 그라운드에서의 가끔 보여주는 밉상 짓도 줄고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줄 길 응원하면서 음바페의 포스팅을 마치겠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좋은 날만 가득하세요.

 

 

 

 

 

 

 

 

 

 

2020/03/31 - [축구 정보/축구 상식] - UEFA챔피언스리그 자세하게 알아보자!!

2020/03/20 - [축구관련 인물 소개/축구 선수 소개] - 한국의 축구영웅 , 캡틴 박 박지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