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 , 

 

 

 

 

 

# 중앙 미드필더

 

 

 

 

 

중앙 미드필더는 모든 포메이션에서 거의 대부분 사용하는 포지션이다. 중앙 미드필더는 공격수와 수비수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가운데에서 왔다 갔다 하기에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는 포지션이다. 이 포지션은 우리 팀의 공격을 전개해주고 선수 압박 등이 중요 역할이다. 이런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능력이 좋아야 하지만 특히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야기에 좋은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고 상대방의 압박에 공을 뻇기지않아야 하기에 볼 컨트롤 역시 좋아야 한다.

 

 

 

 

상징적인 등번호는 8번이다. 유명한 미드필더 역시 다 8번을 쓰고 있다. 중앙 미드필더는 묵묵히 주목받지 못하고 자신의 역할을 해주는 포지션이다. 차로 따지면 엔진이기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포지션이다.

 

 

 

 

 

이니에스타 

 

 

제라드

 

 

 

 

 

 

# 측면 미드필더 

 

 

 

 

 

보통 중앙 미드필더 오른쪽 왼쪽에 배치되는 미드필더이다. 측면 미드필더라 하면 윙어와 헷갈릴 수 있는데 측면 미드필더는 공격적이기도 하지만 수비적인 역할도 해준다. 주요 역할은 크로스 플레이, 수비 압박 시 도움을 주고 , 수비와 공격 사이에서 균형 잡힌 역할을 한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체력을 바탕으로 압박 능력, 크로스 능력 , 돌파 능력 등이 필요하다.

 

 

 

 

측면 미드필더도 역시 많은 주목을 받는 포지션이 아니다. 수비와 공격을 번갈아가면서 하고 왔다 갔다 하면서 팀의 균형을 맞춰는 역할이기에 정말 헌신적인 플레이를 해주는 포지션이다. 팀의 승리에 없어서는 안 되는 포지션 중 하나이다.

 

 

 

 

 

베컴

 

 

 

 

 

 

 

 

 

# 수비형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는 미드필더 중 가장 최후방에 위치한다. 요즘은 수비뿐만 아니라 공격 전개에도 도움을 주는 수비형 미드필더들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주요 역할은 상대 미드필더 차단, 공격수 차단, 볼 배급 등이 주요 역할이다. 최고의 볼 컨트롤 능력을 가진 상대 미드필더들, 공격수들을 막아내야 하기에 탄탄한 수비 능력, 공중볼을 딸 수 있는 높이, 공격수에 밀리지 않는 피지컬 등이 필요하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역시 수비 공격의 밸런스를 담당하기에 수비형 미드필더가 없어지면 팀의 균형이 갑자기 깨지게 된다. 그만큼 중요한 역할이다.

 

 

 

 

 

레이카르트

 

 

 

 

부스케츠

 

 

 

# 공격형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는 중앙 미드필더와 공격수 사이에 위치하는 포지션이다. 뛰어난 선수여도 이 포지션을 맡으면 혼란스러워하는 선수들이 많은데 좁은 공간에서 돌파를 해야 하기에 난이도가 있는 포지션이다. 하지만 미드필더 중에서 스포트라이트를 공격수보다도 많이 받을 수 있는 포지션이다. 골을 넣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주역할이다. 그렇기에 패스 능력, 개인기 , 축구 센스 , 축구 지능 등이 필요하다.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는 플레이 메이커라고도 불리는데 골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하기에 이렇게 불린다. 그만큼 높은 연봉, 많은 주목을 받을 기회가 있는 포지션이다. 

 

 

 

마라도나

 

 

지단

 

 

 

 

 

여기까지가 축구 포지션 (미드필더) 설명이었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0's review

영화,tv프로그램 리뷰를 하는 블로그입니다.

daeryul789.tistory.com

 

 

현재 브라질을 이끄는 축구 천재, 네이마르

# 프로필 이름 : 네이마르 다 시우바 산투스 주니오르 출생 : 1992.02.05 신체 : 175cm , 68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공격 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국적 : 브라질 클럽 : 산투스 FC (2009~2013) FC..

baek890.tistory.com

 

 

티키타카 전술을 보여준 감독 , 펩 과르디올라

오늘은 현재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 ,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프로필 이름 : 펩 과르디올라 출생 : 1971.01.18 경력 : FC 바르셀로나 B (2007~2008) FC 바르셀로나 (2008~2012) FC 바이에른 뮌..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