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 프로필

 

 

이름 : 사디오 마네

 

출생 : 1992년 4월 10일

 

신체 : 175cm / 69kg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국적 : 세네갈

 

 

 

 

 


 

 

 

 

 

 

 

 

 

 

 

 

 

  • 사디오 마네의 축구 HISTORY   -TEAM-

 

 

마네는 어린 시절 축구선수의 꿈을 품고 축구 선수가 되기 위해 연습에 매진하고 있던 도중 마네의 부모님은 마네가 축구 선수의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마네를 지원해주지 않는다. 하지만 그의 삼촌은 마네의 꿈을 존중하여 마네를 7시간 걸리는 세네갈의 아카데미 제네레 시옹 풋에 시험을 보게 하였는데 15분 만에 통과하였다. 이 아카데미는 프랑스의 FC 메스와 제휴를 맺어 마네는 FC 메스에서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게 된다.

 

 

 

 

 

 

 

 

FC 메스

 

 

 

 

11-12 시즌 초기의 마네는 향수병으로 힘들어하였지만 꾸준히 폼이 올라 2012년 1월 14일에 프로 데뷔를 하게 된다. 19경기 1골에 그쳤다. 팀은 3부 리그로 강등당하게 된다. 2012 런던 올림픽의 좋은 모습으로 잘츠부르크로 이적을 가게 된다.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12-13 시즌 , 13-14 시즌 마네는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보여주었고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네는 잘츠부르크에서 매경 기마다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등 엄청난 활약으로 오스트리아 리그를 평정했다. 63경기 31골로 잘츠부르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에 많은 팀들이 마네에게 오퍼를 보냈는데 마네는 돈보다 자신의 출전 시간이 보장되는 팀으로 가고자 하였고 결국 EPL의 사우스햄튼으로 이적을 가게 된다.

 

 

 

 

 

 

 

 

 

 

 

 

 

사우스햄튼 FC

 

 

 

 

 

 

14-15 시즌 초반부터 적응 잘했고 두샨 타디치와 함께 팀에서 윙어로 활동했고 팀의 공격의 빠질 수 없는 역할이 되어 주전 자리를 차지했다. 또 2분 56초 만에 해트트릭을 달성해 EPL 최단 시간 해트트릭 기록을 세웠다. 30경기 10골로 좋은 모습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15-16 시즌 전 시즌과 같이 좋은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에게 오퍼가 왔다. 마네는 리버풀에서 뛰고 싶어 했고 결국 리버풀을 선택해 클롭의 리버풀로 이적을 가게 된다.

 

 

 

 

 

 


 

 

 

 

리버풀 FC

 

 

 

 

 

16-17 시즌 리버풀에서 처음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넣으며 산뜻한 출발을 하였다. 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으며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다 30R에서 발목 부상으로 시즌 아웃을 당했다. 부상으로 시즌을 마무리하였지만 26경기 13골 5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17-18 시즌 살라의 영입으로 살라와 함께 양쪽 윙어로 활약했으며 쿠티뉴와 함께 발롱도르 30인 후보에 드는 영광도 얻었다. 중간에 폼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리버풀 입단 첫 해트트릭으로 부진을 이겨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까지 리버풀을 올리는데 기여했으나 결승전 살라의 부상으로 홀로 공격을 책임지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팀의 아쉽게 패배하였다. 이렇게 시즌을 마무리했다.

 

 

 

 

 

18-19 시즌 마네는 더욱 폼이 올라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으로 작년에 이루지 못한 챔피언스리그에서 리버풀을 우승시킨 주역 중 하나였다. 리그는 우승하지 못했지만 살라와 오바메양과 함께 EPL 득점왕에 올라 커리어 하이로 최고의 시즌을 마무리했다.

 

 

 

 

19-20 시즌 리버풀이 엄청난 성적으로 우승과 가까워지는데 활약한 중심 멤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 사디오 마네의 축구 HISTORY   -국가대표-

 

 

2012 런던 올림픽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세네갈을 8강까지 진출하는데 일조하였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세계에 자신을 알렸다.

 

 

 

 

2015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별다른 활약 없이 팀의 패배를 막아내지 못하고 조별리그에서 탈락하였다.

 

 

 

 

 

2017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조별리그를 통과하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8강 승부차기에서 실축하여 팀이 패배했고 경기 후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월드컵 본선까지 세네갈이 올라갈 수 있도록 큰 기여를 했고 본선에서 일본전에서 골을 기록하는 등 좋은 활약을 보였지만 팀이 떨어지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 리버풀에서의 빠른 돌파 등의 모습은 나오지 않고 팀의 공격을 전개하는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맡았다. 개인의 폼은 우수했으나 에이스로의 역할을 전부 수행하지는 못했다.

 

 

 

 

 

2019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세네갈을 17년 만에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결승전에 올려놓았지만 알제리에 1:0으로 패배해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 사디오 마네의 COMMENT

 

 

 

엄청난 속력을 바탕으로 돌파를 즐겨하는 윙어로의 모습이 강하다. 속도가 빠른 선수가 많은 EPL에서도 뛰어난 속도를 가지고 있다. 속도뿐만 아니라 돌파 능력, 골 결정력까지 훌륭하여 무결점 윙어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플레이 메이커 역할도 어느 정도 수행할 수 있는 능력도 있고 수비 가담 역시 훌륭하여 팀의 승리를 위해서는 정말 필요한 선수라고 할 수 있다. 부상도 잘 당하지 않아 팀의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점점 성장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는 마네는 점점 더 월드클래스 공격수에 다가가고 있는 선수이다. 마네는 강팀한테 강한 모습까지 보여주어 모든 것을 갖춘 공격수라고 할 수 있어 미래가 더욱더 기대되는 선수이다. 엄청난 속도로 상대팀을 뚫어버리는 모습이 인상적인 마네가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사디오 마네 선수의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UEFA챔피언스리그 자세하게 알아보자!!

축구대회에서 가장 큰 대회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UEFA 챔피언스리그. 오늘은 UEFA 챔피언스리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UEFA 챔피언스리그의 역사 UEFA 챔피언스리그는 처음에는 1955년에 유럽 축구..

baek890.tistory.com

 

 

한국 축구의 에이스 손흥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한국의 많은 기대와 응원을 받고 있는 우리 흥 손흥민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손흥민의 프로필 출생: 1992년 7월 8일 신체: 183cm, 77kg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FC 손흥..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