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포인트 이슈

 

 

 

 

 

 

지난 13일 머지포인트 일부 사용자들이 자신들이 충전한 머지포인트를 환불받기 위해 머지포인트 본사에 찾아왔습니다.

식구전체가 머지포인트를 충전해 1000만원이상인 사람들도 꽤 있었습니다.

수백명의 사람들이 머지포인트 본사 앞에서 환불을 요청하며 대기해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지난 11일 머지플러스는 당분간 적법한 서비스 형태인 음식점업으로 축소 운영된다고 공지했습니다.

또한 포인트 신규 판매를 중단하고, 포인트 사용처도 200여 곳에서 20여 곳으로 크게 줄였습니다.

머지포인트 측에서 이런 행동을 보이자 사용자들이 본사까지 들어닥쳤습니다.

 

 

 

 

전자금융거래법상 결제 수단은 두 가지 이상 업종에서 사용을 하려면 금융 당국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4일 머지포인트가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금융감독원은 머지포인트를 수사의로하기로 결론내렸습니다.

 

 

 

 

 

 

 

 

 

 

 

 

 

 

 

 

 

 

 

 

 

 

 

 

머지포인트, 무엇인가?

 

 

 

 

 

 

 

머지 포인트는 2018년부터 시작된 전자화폐서비스로 대형마트, 편의점, 제과점, 카페 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제한 20% 할인된 금액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었고 토스와 협력해 100만명의 이용자를 모았습니다.

 

 

 

 

이렇게 큰 할인폭과 편리함으로 목돈을 넣어 생활비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이메일과 휴대전화 인증만 있으면 쉽게 계정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머지포인트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해 안전하다는 인식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머지포인트 이슈가 터지자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지포인트 이슈가 터진 이유는 머지포인트측에서는 금감원의 의견이 애매해 법무법인에 조언을 구하는 중에 일이 터졌다고 합니다.

금감원의 미등록업체라는 점만 부각되어 더욱 혼란이 커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대처 및 개선 방안

 

 

 

 

 

 

 

현재 머지포인트측에서는 충전금액의 90% 금액으로 환불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차례로 환불을 진행한다고 했지만 본사로 몰려든 사람들로 인해 전산작업이 불가능해져 연기되고 있습니다.

직업들도 24시간동안 본사에 갇혀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머지포인트의 권대표는 환불조치를 다 해드릴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머지페이를 출시시켜 수익화를 계획한 상황인데 계획이 연기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기관투자까지 진행하는 중이었고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정상화도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확정된 부분은 90% 환불밖에 없습니다.

금액이 커 불안하신 분들은 환불조치를 요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 머지포인트 대처를 봐야겠지만 대표가 나서서 안정시키려는 모습을 보아 정상화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사용처가 줄어드는 등 변동사항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함꼐 보면 좋은 글

 

 

 

 

 

 

카카오 뱅크 상장, 주가는??

카카오 뱅크 상장 카카오 뱅크가 8월 6일 주식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카카오 뱅크가 청약 흥행에 성공해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 뱅크의 주가에 집중했습니다.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 형성)

baek890.tistory.com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 가이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순서 드디어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이 나왔습니다. 앞서 50대의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이 있었습니다. 서버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 불편을 겪은 분들이 꽤 있었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