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 프로필

 

 

이름 : 모하메드 살라

 

출생 : 1997.06.15

 

신체 : 175cm , 71kg

 

포지션 : 윙어 , 스트라이커

 

국적 : 이집트

 

 

 

 

 


 

 

 

 

 

 

 

 

 

 

 

  • 모하메드 살라의 축구 HISTORY   -TEAM-

살라는 어린시절 카이로에 있는 아랍 콘트랙터스컨트랙터스 SC에서 축구를 시작하였다. 학교에 조퇴를 하고 갈 정도로 축구에 미쳐있었던 살라는 이후 아랍 컨트랙터스 SC에서 축구를 계속하여 2010년 5월 3일 이집트리그에서 프로 선수로 데뷔하게 되었다. 

 

 

 

 

 

 

 

 

아랍 콘트랙터스 SC

 

 

 

10-11 시즌 프로선수로 데뷔한 살라는 적응을 잘해 프로무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11-12 시즌 팀의 주전 선수로 뛰던 살라는 이집트 프리미어리그가 중지되어 바젤 FC로 이적을 하게 된다.

 

 

 

 

 

 

 

 

 

 

바젤 FC 

 

 

 

12-13 시즌 이집트 U23 선수였던 살라는 바젤 FC와의 경기 중 눈에 띄어 이적을 하게 되었다. 첫 시즌에서29경기 5골로 무난한 모습으로 시즌을 마무리하였다.

 

 

13-14 시즌 18경기 4골이라는 좋은 모습으로 팀의 주전으로 자리 잡게 되고 특히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에서 첼시에게 모두 패배를 안기며 주목받았고 이 승리는 첼시로의 이적에 기여를 했다.

 

 

 

 

 

 

 

 

첼시 FC

 

 

 

14-15 시즌 2014년 1월 23일에 첼시로의 이적이 완료되었다. 하지만  출전 시간이 없었고 같은 포지션 선수가 너무 많은 것이 살라에게 너무 큰 장애물이기에 임대를 떠난다.

 

 

 

 

 

 

 

 

ACF 피오렌티나

 

 

 

 

15-16 시즌  4경기 3골 1 도움,UEFA 유로파 리그에서 2경기 1골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코파컵에서 유벤투스 상대로 두 골을 넣어 엄청난 무패행진을 끊었다. 이것으로 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게 된다. 시즌을 끝내지 않고 AS 로마로 이적을 가게 된다.

 

 

 

 

 

 

 

 

 

AS 로마

 

 

 

 

 

 

15-16 시즌 당시 로마의 감독 스팔레티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주전 선수로 자리 잡고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리그 34경기에 나서 14골 6 어시스트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고 챔피언스리그 7경기에서 1골을 넣어주고 다른 강팀들을 흔들어놓아 팀의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16-17 시즌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이 집을 대표해 뛰고 왔지만41경기 19골 15 도움으로 엄청난 기록을 보여줬다. 리버풀의 클롭 감독이 원해 리버풀로 이적을 가게 된다.

 

 

 

 

 

 

 

 

 

 

리버풀 FC

 

 

 

 

 

 

 

17-18 시즌  클롭의 신임을 받고 리버풀로 오게 된 살라는 이적 후 첫 시즌답지 않게 오자마자 52경기 44골 14 도움으로 정말 미친 활약으로 세계 정상선 수임을 보여줬고 PFA 올해의 선수상, FWA 올해의 선수상, 프리미어 사무국 선정 올해의 선수상,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모두 휩쓸어 메시와 호날두에 이어 발롱도르를 받을 선수로 지목될 정도로 엄청난 활약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18-19 시즌 물이 오른 살라는 리버풀과 재계약으로 팀 내 최다 주급을 받게 되었고 이에 힘입어 시즌 내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52경기 27골 13 도움으로 2년 연속 EPL 득점왕에 오르게 되었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도 골을 넣고 우승을 하면서 최고의 시즌을 마무리하였다.

 

 

 

 

 

19-20 시즌 살라의 플레이가 조금 바뀌었다. 팀과의 연계가 늘었고 센스 있는 슛, 킬패스를 뿌려주는 횟수도 늘었다. 골을 넣는 횟수는 조금 떨어졌지만 팀의 승리에 기여하는 것이 커졌다.

 

 

 

 

 

 

 

 

 


 

 

 

 

 

 

 

 

 

 

 

 

 

 

 

 

 

  • 모하메드 살라의 축구 HISTORY   -국가대표-

 

 

살라는 청소년 국가대표로 활약하다  2011년 9월 3일 시에라리온전에서 성인 국가대표로 데뷔하였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아프리카 예선에서 5골을 넣어 이집트를 28년 만에 본선에 오르는 주연이었다. 중요한 경기마다 골을 넣어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본선에서 올라가서 첫 경기는 부상으로 인해 몸상태가 좋지 못해 나오지 못했다. 팀은 우루과이에 1:0으로 패배하였다. 2차전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데뷔골을 넣었지만 팀은 3:1로 패배하여 본선에서 탈락이 확실해졌다. 마지막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었지만 2골을 내리 먹혀 역전패로 첫 월드컵을 마무리하였다.

 

 

 

 

 

 

 

 

 

 

 

 

2019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2017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이집트를 준우승하는데 크게 기여한 살라가 팀에 있고 이집트 자국에서 열린 대회라 기대를 품고 경기를 치렀지만 16강  남아공전에서 팀의 패배를 막지 못하고 탈락하게 된다.

 

 

 

 

 

 

 

 


 

 

 

 

 

 

 

 

 

 

  • 살라 선수 COMMENT

 

 

 

 

모하메드 살라의 축구 플레이 중 가장 좋은 능력은 속도인데 속도가 빠른 것도 빠르지만 자유자재로 속도를 컨트롤할 수 있어 순간적으로 속도를 줄여 수비수를 세우고 빠른 스프린터로 치고 나가 수비수를 따돌리는 것이 살라의 주특기다. 또한 수비수들의 라인을 부수고 들어가는 능력이 대단해 수비수 입장에서는 정말 힘든 타입이다. 

 

 

 

속공에만 좋은 모습을 보인다는 평이 있지만 로마에서 리버풀로 오는 과정에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어 수비수 두세 명은 제칠 정도의 발재간도 보유하고 패스 센스도 성장하여 무결점 공격수로 거듭났다. 또한 살라는 키가 많이 큰 편이 아님에도 상체 힘이 좋아 수비수를 등지는 포스트 플레이 역시 뛰어나다.

 

 

 

요즘 리버풀에서 최고의 폼을 보여주는 살라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명 중 1명인 만큼 이집트에서 많은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는 선수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메시, 호날두에도 견주는 아니 미래에는 이런 선수들을 넘어서는 축구선수로 성장했으면 한다.

 

 

 

 

 

 

 

 

 


 

 

 

 

 

 

 

 

 

 

모하메드 살라 선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제가 운영하는 또 다른 블로그입니다. 궁금하시면 한번 방문해주세요

 

100's review

영화,tv프로그램 리뷰를 하는 블로그입니다.

daeryul789.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