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름 :  제이든 산초

 

출생 :  2000.03.25

 

신체 : 180cm , 76kg

 

포지션 : 윙어

 

국적 :  잉글랜드

 

 

 

 

 

 


 

 

 

 

 

 

 

 

 

 

 

 

 

 

 

  • 제이든 산초의 HISTORY   -TEAM-

유소년 클럽

 

 

 

 

왓포드 FC (2007~2015)

 

 

 

 

 

 


맨체스터 시티 FC (2015~2017)

 

 

 

 

 

제이든 산초는 2017 UEFA 17세 이하 챔피언십에 잉글랜드 대표로 나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대회 MVP를 수상해 맨체스터 시티 팬들의 기대를 모으는 최고의 유망주 중 하나였다. 그 이후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중  프로팀 데뷔에 구두 합의하고 맨체스터 시티로 데뷔하는 것으로 결정된 듯했지만 갑자기 산초는 제안을 거절했고 과르디올라는 바로 산초를 명단에서 제외시킨다. 좌절한 산초는 다른 팀의 이적을 결심하게 된다.

 

산초가 향수병이란 이유로 훈련에 불참하자 다른 여러 팀들이 산초에게 관심을 보였다. 아스널. 토트넘은 산초의 플레이 시간을 보장해준다고까지 했고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까지 많은 팀들이 관심을 보였다. 산초의 선택은 도르트문트였다. 이 선택은 훗날 좋은 선택이었지만 런던 출신인 산초가 향수병이라고 했던 변명이 맨체스터 시티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주게 된다. 

 

 

 

 

 

 


 

 

 

 

 

 

 

 

 

 

프로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2017~ )

 

 

 

 

 

 

 

17-18 시즌 우스만 뎀베레의 등번호 7번을 이어받고 본격적으로 프로에 데뷔하게 된다. 이때 도르트문트는 한창 힘들 시기여서 시즌 초반 산초는 두 번 정도 잠깐 뛰게 된다. 짧은 시간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팬들의 기대를 받게 된다. 18R에 첫 선발 출전하여 유망주로써 확실히 좋은 플레이를 보여준다. 이어서 19R에서 어시스트를 달성하며 폼이 점점 오른 상태에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된다.

 

 

 

 

 

18-19 시즌 확실히 팀에 완벽히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매 경기를 치를 때마다 성장했고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훌륭한 활약으로 도르트문트와 2022년까지 계약을 연장했다. 많은 출전 시간이 아니었지만 짧은 시간 내에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보여주었다.

 

 

 

 

 

19-20 시즌 슈퍼컵 우승에 기여해 자신의 첫 커리어를 장식했고 놀라운 재능으로 현재 14 득점 14 어시스트로 득점 , 어시스트 모두 월클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 포인트로 산초를 능가하는 선수는 거의 없는 정도로 엄청난 활약 중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이적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 제이든 산초의 HISTORY   -국가대표-

 

 

 

 

 

18-19 시즌 초반 도르트문트에서의 엄청난 활약으로 2018년 가을 A매치 명단에 뽑히게 된다. 또한 국가대표 데뷔전도 치르게 된다.

 

 

 



2019년 9월 10일 유로 2020 조별예선 A조 6차전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여 데뷔골과 함께 2골을 기록하였다.

 

 

 

 

 


 

 

 

게티즈코리아

 

 

 

제이든 산초는 뛰어난 스피드와 돌파 능력 여기에 연계능력까지 완벽한 공격수의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선수이다. 도르트문트에서 자신의 나이에 맞지 않은 뛰어난 능력으로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요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의 이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자신이 잘 생각해서 좋은 팀으로 가 멋진 활약을 보여주며 성장하는 선수가 되면 좋겠다. 또 한 명의 축구스타가 탄생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겠다.

 

 

 

 

 

 

 

 

 

제이든 산초 선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100's review

영화,tv프로그램 리뷰를 하는 블로그입니다.

daeryul789.tistory.com

 

축구 기본 포지션 (골키퍼,수비수편)

오늘은 축구의 기본 포지션 중 골키퍼와 수비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포지션을 보면 밑의 사진에 나타나 있습니다. #골키퍼 수문장이라고 불리는 골키퍼는 팀 내 한 명만 있을 수 있는 포지션으..

baek890.tistory.com

 

 

한국 축구의 에이스 손흥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한국의 많은 기대와 응원을 받고 있는 우리 흥 손흥민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손흥민의 프로필 출생: 1992년 7월 8일 신체: 183cm, 77kg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FC 손흥..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