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 프로필

 

 

이름 : 마르코 로이스

 

출생 :  1989.05.31

 

신체 : 180cm , 71kg

 

포지션 : 윙어 , 세컨드 스트라이커

 

국적 :  독일

 

 

 

 

 


 

 

 

 

 

 

 

 

 

 

 

 

 

  • 로이스의  축구 HISTORY   -TEAM-

 

 

유소년

 

 

 

 

 

 

포스트 SV 도르트문트 (1993~1995)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1995~2005)

로트 바이스 알렌 (2005~2008)

 

 

 

 

 

 

마르코 로이스는 자신의 고향팀인 포스트 SV 도르트문트 유소년팀에서 축구를 시작했다. 축구의 재능을 보여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유소년 팀까지 가긴 했지만 체격이 왜소하다는 이유로 팀에서 방출되어 당시 독일 3부 리그인 로트 바이스 알렌으로 가게 되었다. 그러나 1군도 아닌 2군에서 뛰게 되었는데 꾸준한 좋은 모습으로 1군으로 올라가 팀을 2부 리그로 올려놓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된다. 그 후 2009년 로트 바이스 알렌에서의 좋은 모습으로 뮌헨글라트바흐팀으로 이적을 가게 된다.

 

 

 

 

 

 

 

 

 

프로팀

 

 

 

로트 바이스 알렌 (2006~2009)

 

 

 

 

 

보루시아 뮌헨글라트바흐 (2009~2012)

 

 

 

 

 

 

 

09-10 시즌 스무 살의 나이치고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적응을 해나갔고 계속해서 성장하여 주전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10-11 시즌 강등 위기였던 팀을 구해내고 팀의 에이스로 인정받았고 놀라운 실력을 보여주어 여러 팀들의 이적 요청이 오게 되었다.

 

 

 

11-12 시즌  팀 내 에이스인 로이스는 주요 선수들과 팀을 챔피언스리그에 올려놓았다. 팀 내 평점 1위 일 정도로 놀라운 활약을 했으며 시즌 끝나기 전 도르트문트와의 계약이 진행되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2012~ )

 

 

 

 

 

 

12-13 시즌 초반 팀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적이 실패했나 했는데 점점 기량이 올라와 팀을 챔피언스리스 결승 무대까지 올려놓게 된다. 아쉽게 결승에서 패배하였지만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13-14 시즌 이제 팀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선수로 자리 잡았고 레반도프스키와 함께 공격을 맡으면 팀의 승리에 공헌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1차전의 3대 0 패배로 탈락의 거의 확실시해졌지만 로이스의 포기하지 않는 모습으로 2골을 넣은 모습은 모든 축구 팬들의 감동을 주었다.

 

 

 

14-15 시즌 로이스는 엄청난 이적설이 났는데 특히 바이에른 뮌헨에서 강력하게 요구했다. 하지만 로이스는 이적을 가지 않고 남았다. 로이스는 부상으로 많은 경기를 치르지 못했지만 부상에서 돌아와서는 팀의 에이스를 증명하는 플레이를 보여줬다.

 

 

 

15-16 시즌 부상 이후 로이스는 직접적인 돌파형인 플레이에서 세컨드 스트라이커형으로 플레이 스타일이 조금 바뀌었고 더욱더 이타적인 플레이로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하지만 시즌 말 찾아온 부상으로 공백이 생겼다.

 

 

 

16-17 시즌 긴 부상으로 인해 시즌 중 많은 경기를 뛰진 못했지만 자신의 첫 우승 커리어인 포칼컵에 우승해 정말 기뻐했고 역시 에이스 모습을 보여주었다.

 

 

 

17-18 시즌 여전히 부상으로 전반기에 경기를 뛰지 못했고 전반적으로 기량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도르트문트와 2023년까지 계약을 맺어 도르트문트에서 은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18-19 시즌 도르트문트의 주장 자리를 얻었고 주장 다 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활동량은 조금 줄었어도 영리한 플레이로 공격 찬스를 많이 만들어내었다. 분데스리가 통산 100골을 달성한 시즌이었다. 아쉽게 리그 준우승에 그쳤다.

 

 

 

19-20 시즌 2019년 독일 올해의 선수상을 수여받았다. 팀의 공격 선봉대장이 되어 엄청난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 로이스의 축구 HISTORY   -국가대표-

 

 

 

 

로이스는 부상으로 2010년 5월 14일 열릴 몰타와의 친선 경기에 나설 성인 대표팀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2011년 10월 7일 터키와의 경기에서 A매치에 데뷔했다.

 

 

 

UEFA 유로 2012

 

 

포돌스키를 이을 레프트 윙 자원으로 평가받을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팀은 최종 3위에 그쳤다. 유망주에서 팀 내 에이스 자리를 차지할만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었다.

 

 

 

 

2014 브라질 월드컵과 2016 유로 둘 다 큰 경기임에도 부상으로 뛰지 못했다. 특히 자신이 없는 독일이 브라질 월드컵을 우승하는 것을 보고만 있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러시아 월드컵에서 독일은 예선 탈락을 하였지만 독일 내에서 로이스만 잘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로이스는 실력을 보여줬지만 예선 탈락으로 독일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2020 유로

 

 

아직 예선전만 치렀지만 로이스는 독일의 에이스인 면모를 보여줬고 독일의 주전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마르코 로이스 선수는 도르트문트에서 오랜 시간 뛴 선수입니다. 이렇게 한 팀에 애정을 보이고 큰 이적료에 휘둘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는 드문데 로이스 선수는 끝까지 도르트문트와의 의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이스 선수는 정말 뛰어난 선수이지만 커리어가 많이 없어 정말 아쉬운 선수인데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부상 없이 선수 생활을 이어갔으면 합니다. 

 

 

 

 

마르코 로이스 선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100's review

영화,tv프로그램 리뷰를 하는 블로그입니다.

daeryul789.tistory.com

 

축구 기본 포지션 ( 미드필더)

# 중앙 미드필더 중앙 미드필더는 모든 포메이션에서 거의 대부분 사용하는 포지션이다. 중앙 미드필더는 공격수와 수비수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가운데에서 왔다 갔다 하기에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는 포지션이다..

baek890.tistory.com

 

 

한국 축구의 에이스 손흥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한국의 많은 기대와 응원을 받고 있는 우리 흥 손흥민 선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손흥민의 프로필 출생: 1992년 7월 8일 신체: 183cm, 77kg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FC 손흥..

baek890.tistory.com

 

+ Recent posts